
BILINGUAL - 이중언어 교육
BILINGUAL
이중언어 교육
자체 개발 Thematic Project와
자율 독서 활동 연계로 아이의 이중언어를 완성합니다
자체 개발 Thematic Project와
자율 독서 활동 연계로 아이의 이중언어를 완성합니다
말하고, 듣고, 읽고 자연스럽게 미국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의 읽기와 쓰기 개발
말하고, 듣고, 읽고 자연스럽게 미국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의 읽기와 쓰기 개발
Thematic Project
Thematic Project
단어와 문법을 외우고 쓰는 방법이 아닌 하나의 주제 중심으로 활동하며 실제 영어 사용 환경처럼 ‘말하고, 듣고, 읽고, 쓰며‘ 지식을 자신의 언어로 구성해가는 수업입니다.
단어와 문법을 외우고 쓰는 방법이 아닌 하나의 주제 중심으로 활동하며 실제 영어 사용 환경처럼 ‘말하고, 듣고, 읽고, 쓰며‘ 지식을 자신의 언어로 구성해가는 수업입니다.
학습 목표
북미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의 Reading & Speaking
핵심 요소
Theme-Based 학습을 통한 배경 지식 확장
창의적 문제 해결 중심의 4주 프로젝트 설계
단계적 교사 개입 축소
최종 발표 및 활동 진행
발달 역량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
논리적 사고력과 발표력
협업 능력
자존감과 자기 표현력
Thematic Project 수업 방식
영어와 동시에 아이의 역량도 키워 갑니다.
Thematic Project 수업 방식
영어와 동시에 아이의 역량도 키워 갑니다.


한 달에 한 주제로 깊이 있는 활동
앎 → 탐색 → 사고 → 표현 흐름 설계
주제와 관련된 단어, 개념을 반복적 경험

언어 중심의 주차별 활동 설계
1주 : 듣기 중심 활동으로 흥미 유도
2주 : 말하기 활동으로 주제 반복 경험
3주 : 읽기 쓰기 활동으로 연결

언어 중심의 주차별 활동 설계
1주 : 듣기 중심 활동으로 흥미 유도
2주 : 말하기 활동으로 주제 반복 경험
3주 : 읽기 쓰기 활동으로 연결

종합 발표로 프로젝트 마무리
4주 : 종합 발표 또는 마무리 활동 진행
배운 내용을 말하고, 쓰고, 만들며 아이 의 언어로 재구성하는 활동

종합 발표로 프로젝트 마무리
4주 : 종합 발표 또는 마무리 활동 진행
배운 내용을 말하고, 쓰고, 만들며 아이 의 언어로 재구성하는 활동
Thematic Project 수업 사례
‘SPACE’ 6세 수업입니다
Thematic Project 수업 사례
‘SPACE’ 6세 수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