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INGUAL
이중언어 교육
단어와 문법을 외우고 쓰는 방법이 아닌 하나의 주제 중심으로 활동하며 실제 영어 사용 환경처럼 ‘말하고, 듣고, 읽고, 쓰며‘ 지식을 자신의 언어로 구성해가는 수업입니다.
학습 목표
북미 초등 3학년 수준의 Reading & Speaking
핵심 요소
Theme-Based 학습을 통한 배경 지식 확장
창의적 문제 해결 중심의 4주 프로젝트 설계
단계적 교사 개입 축소
최종 발표 및 활동 진행
발달 역량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
논리적 사고력과 발표력
협업 능력
자존감과 자기 표현력
앎 → 탐색 → 사고 → 표현 흐름 설계
주제와 관련된 단어, 개념을 반복적 경험
1주 : 듣기 중심 활동으로 흥미 유도
2주 : 말하기 활동으로 주제 반복 경험
3주 : 읽기 쓰기 활동으로 연결
4주 : 종합 발표 또는 마무리 활동 진행
배운 내용을 말하고, 쓰고, 만들며 아이 의 언어로 재구성하는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