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하고, 듣고, 읽고 자연스럽게 미국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의 읽기와 쓰기 개발
학습 목표
북미 초등 3학년 수준의 Reading & Speaking
핵심 요소
Theme-Based 학습을 통한 배경 지식 확장
창의적 문제 해결 중심의 4주 프로젝트 설계
단계적 교사 개입 축소
최종 발표 및 활동 진행
발달 역량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
논리적 사고력과 발표력
협업 능력
자존감과 자기 표현력
한 달에 한 주제로 깊이 있는 활동
앎 → 탐색 → 사고 → 표현 흐름 설계
주제와 관련된 단어, 개념을 반복적 경험
언어 중심의 주차별 활동 설계
1주 : 듣기 중심 활동으로 흥미 유도
2주 : 말하기 활동으로 주제 반복 경험
3주 : 읽기 쓰기 활동으로 연결
종합 발표로 프로젝트 마무리
4주 : 종합 발표 또는 마무리 활동 진행
배운 내용을 말하고, 쓰고, 만들며 아이 의 언어로 재구성하는 활동